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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 서비스 계약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오이사(주), 오이사부산(주)(이하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되는 보관 서비스 계약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보관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보관창고 내의 물품 보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고객 : 보관 서비스를 신청하고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3. 보관료 : 고객이 회사에 지불하는 보관 서비스 이용 요금을 의미합니다.


제3조 (계약의 성립)


  1. 계약은 고객이 회사의 견적에 동의하고 계약서에 서명 혹은 보관료를 납입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고객은 창고 입고전에 보관료를 선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3. 오이사의 최소 보관일수는 15일로 15일 미만의 기간을 이용하더라도, 최소 15일 보관료가 발생됩니다.


제4조 (보관료 지불)


  1. 고객은 물품의 창고 입고전에 계약기간 전체기간에 대한 보관료를 선불로 지불해야 하며, 이후 추가 보관 기간에 대한 요금도 사전에 지불해야 합니다.
  2. 보관료가 미납된 경우, 회사는 추가 연체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연체료는 미납 금액의 연 20%가 가산됩니다.
  3. 장기 보관의 경우, 고객은 카드나 계좌를 통해 매월 보관료를 자동이체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보관 연장 및 입출고)


  1. 고객이 보관 연장을 원할 경우, 최소 연장 시작일 2주 전까지 회사에 연장 의사를 통지해야 합니다.
  2. 연장의사를 밝힌 즉시 연장 보관료를 납부해야 하며, 미납 시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계약 기간 만료로 인한 연장 계약 진행시, 연장 계약은 정상 요금을 기준으로 진행 됩니다.
  4. 1개월 씩 보관료 납입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보증금 납입 후 계좌, 카드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합니다.
  5. 서비스 요금의 변동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보관계약서를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6. 보관계약 중 물품 일부의 입출고는 불가능하니, 조기 출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은 고객이 별도 보관해야 합니다.
  7. 불가피한 경우 고객 배석하에 작업비 납부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a. 입출고비 : 기본 1시간 33만원, 추가 30분 당 11만원
    • b. 안전을 위해 고객은 직접 입출고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8. 당사의 이사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타 업체를 통해 입출고 하는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하기 입출고 비용 외 나머지 항목은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 a. 기본 입출고 비용 : 10만원(입고 1회, 출고 1회)
    • b. 영업시간 외 입출고 추가 비용 : 입고/출고 각 10만원 별도(입출고 모두 업무시간 외 인 경우 20만원)
    • c. 업무시간 : 평일 오전 8시 ~ 오후 5시 (공휴일 제외)


제6조 (보관료 미납 시 조치)


  1. 고객이 보관료를 2주 이상 미납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보관 물품에 대한 폐기/처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폐기 절차에 앞서, 회사는 고객에게 1회 이상 서면(문자, 카카오톡) 또는 유선으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고객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고객이 응답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통지를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에 대하여 고객은 회사에 민형사상 책임을 제기하지 않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채권추심)


  1. 고객의 보관료 및 연체료, 폐기 비용 등 미납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채권추심 절차를 통해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채권추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미납 금액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연체료 발생 시 연체료는 청구일 기준으로 미납금의 연 20%가 가산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고객의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보관 물품의 분실 또는 훼손 시 고객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보관금지 물품을 보관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물품 발견 시 즉시 폐기할 수 있습니다.
  3. 자연적인 온도 습도 변화로 인한 변형이나 손상(변색, 곰팡이 등)과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사안으로 인한 물품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위험 물질, 불법 물품 등으로 인해 회사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보상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5. 전자제품의 기능상 불량(전원부 등)은 당사가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외부충격 등 당사의 귀책이 명확한 경우는 제외 합니다.


제9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계약기간 중 아래 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a. 주소, 연락처, 대표자, 상호
  2. 고객은 보관료를 계약 시작일 전에 선불 납입의 의무가 있으며, 미납 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고객이 집니다.
  3. 고객은 아래 보관금지 물품을 회사의 창고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 a. 현금, 유가 증권, 통장, 귀금속 및 미술품 등 고가의 동산류 및 중요 서류
    • b. 전동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등 엔진 또는 전동기(베터리를 장착한 이동 수단 포함)
    • c. 휘발성, 가연성, 폭발성 물질(알코올, 신나, 화약, 가스 등)
    • d. 독극물 및 마약 등 법률 위반 약물
    • e. 도검류, 권총 등 불법 무기류와 미풍약속을 해치는 물품
    • f. 동식물, 습기를 유발하고 악취를 유발하는 물품, 부패하기 쉬운 물품, 산업 폐기물 등
    • g. 법률로 보관유통을 금지한 물품, 범죄행위에 제공하거나 하려고 했던 물품, 범죄행위로 인하여 취득한 물품
    • h. 기타 이에 준하는 물건


제10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1. 고객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서면으로 통지해야 하며, 계약 해지 시 남은 보관 기간에 대한 보관료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됩니다.
  2. 보관료 할인을 받은 상태에서 중도 계약 해지 시, 보관료 환불은 정가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물품이 안전 보관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분쟁 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와 고객은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관할 법원의 조정을 받습니다.